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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美시장 진출 추가 지원나서

11~13일 라스베이거스서 열린 '코스모프로프 전시회'에 35개 中企 파견

 

지난 11~1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코스모프로프 전시회'의 한국관에서 방문객들이 한국 중소기업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관에 35개 중소기업을 파견했다. /중기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위해 추가 지원에 나섰다.

 

중기중앙회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코스모프로프 전시회(CPNA 2023)'에 한국관(KBIZ관)을 구성해 35개 중소기업을 파견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스모프로프'는 1967년 이태리 볼로냐에서 시작한 세계적인 뷰티·미용 전시회로, 홍콩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렸으며 이 중 라스베이거스 전시회는 북미 최대 규모 B2B 뷰티미용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중기중앙회는 현지 파견에 앞서 뷰티업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사전 바이어 온라인 매칭을 지원했다. 또 업체별 마케팅 웹사이트를 구축해 참여기업에 대한 세부사항을 온라인상에서 홍보해 전시회 참가 성과도 높였다.

 

이와 함께 스킨케어, 헤어·네일, 미용기기 등 국내 제품의 홍보효과를 높이기위해 단순 전시공간 이상의 비즈니스 공간인 'KBIZ관'을 조성했다.

 

이번 전시기간 중 참여기업들은 810만 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네일·풋 파일이 주력 수출품인 케이원뷰티는 현장에서 2만5000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2013년부터 매년 해당 전시회를 지원해 왔다. 지난해에도 40개 중소기업을 파견해 현장에서 1596만 달러의 상담액과 82만 달러의 계약액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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