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스마트홈 연결까지 해준다.
LG전자는 LG 씽큐 애플리케이션 '온보딩 서비스' 대상을 대폭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보딩 서비스는 LG전자 홈페이지나 베스트샵, 렌탈 인증점에서 구매하면 제품 배송 현황 및 일정을 알려주는 것뿐 아니라 LG씽큐 애플리케이션까지 한번에 연결해주는 내용이다. 상담원과 라이브 채팅 기능으로 문의와 상담, 배송일 변경 등 편의도 제공한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했다.
LG전자는 서비스 대상을 가전과 TV 전 제품군으로 확대했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 UX와 UI도 개선했다.
구매자는 제품을 받은 후 LG 씽큐앱에서 자동으로 활성화된 제품 등록 버튼을 눌러 바로 제품을 연결할 수 있다. TV는 전원을 켜고 이용자 등록만 더 거치면 된다.
LG전자는 온보딩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홈 플랫폼 이용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서비스 시작 전과 비교해 설치 당일 제품 등록 수가 약 74% 증가했다.
LG전자는 고객이 온보딩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UX/UI도 개선했다. 한 화면에서 배송현황,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 제품/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생활연구소' 콘텐츠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더욱 활발히 LG씽큐 앱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양한 스마트홈 기능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다.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김건우 상무는 "LG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LG 씽큐 앱에 제품을 보다 쉽게 등록·연결하여, 편리함과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경험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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