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가 비 피해를 입은 충청도 지역으로 복구를 위해 출동했다.
LG전자는 16일 충북 청주시와 괴산군에 수해서비스 거점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17일에는 충남 공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에서도 활동을 시작했다.
삼성전자서비스도 18일부터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팀을 해당 지역으로 파견했다. 휴대폰 점검 장비를 탑재한 버스도 함께다.
LG전자는 거점에서 제품과 제조사에 관계없이 침수 가전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세척과 수리, 부품 교체 등을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도 가동했다. 임의로 분해하거나 건조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주의사항도 안내하며 2차 피해를 피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LG전자는 충청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피해 지역 확산에 따라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서비스도 침수 가전제품은 물론, 침수 휴대폰까지 무상으로 세척하고 점검해준다. 침수 피해가 집중된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직접 가구를 돌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서비스는 컨택센터를 통해 집중 호우를 통한 피해를 접수하면 동일한 특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자연 재해가 일어나면 피해 지역에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복구를 적극 지원해왔다.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정연채 부사장은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서 수해 입은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수해 상황을 계속 지켜보며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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