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3년 연속 은행산업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할 때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 지표다.
신한은행은 은행 서비스 전반을 고객의 관점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한 부분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13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 보호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금융 소외 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 ▲고객중심리더 제도를 통한 Good서비스 및 소비자보호 실천 문화 활성화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 '뉴 쏠(New SOL)'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해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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