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고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애경산업이 홀로 실적 상승의 기대를 받고 있다. 2분기에도 미국과 일본 등 중국 이외의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 증가 신호가 계속 이어지며 1분기에 이어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3일 증권 업계에 따르면 애경산업의 2분기 실적은 약 13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 동기 대비 223% 성장한 수치다. 매출액은 1622억원으로 14% 성장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을 벗어난 글로벌 시장 및 디지털 채널 강화,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 등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미국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올해 상반기(1~6월)에 지난해 동기 대비 내부 매출액이 58% 증가했다. 지난 7월11~12일 양일간 진행된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서도 직전 30일 평균 대비 일 평균 행사 매출이 약 11배 증가했으며, 톱100 랭킹에서도 긍정적인 순위를 달성했다.
특히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피부톤에 맞춰 브랜드 베스트 셀러인 '에센스 커버 팩트'의 딥 컬러톤 31호 미디움 탠을 새롭게 선보였다. 'LUNA(루나)' 역시 브랜드 대표 제품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의 밝은 컬러톤 0.5호 포슬린과 0.7호 아이보리 컬러를 선보이며 현지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AGE20's의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는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65위권 순위에 들었으며, 루나의 '롱래스팅 팁 컨실러'와 '세팅 픽서'는 컨실러 및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카테고리에서 각 49위, 79위에 들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애경산업은 아마존 재팬에서 지난해 상반기 대비 내부 매출액이 약 5배 증가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아마존 재팬에서 진행된 프라임데이에서도 AGE20's의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가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6위를 기록한 바 있다.
중국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 기간 동안 전년 대비 행사 판매액이 22.6% 성장했다고 밝혔다. AGE20's와 루나는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2022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약 157억원의 행사 판매고를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지난 1분기에 코로나19 발생 이후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한 바 있다. 1분기 매출액은 1571억원, 영업이익 15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3%, 96.8% 성장했다. 특히 화장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587억원, 영업이익은 8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4%, 26.1% 늘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올해 9월에는 미국 현지 시장에 맞는 신규 베이스 컬러를 추가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아마존을 통해 미국과 일본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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