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연말 흑자 전환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매출 4조7386억원에 영업손실 881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15.49% 축소, 영업손실도 80.5%나 확대됐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9조1496억원에 영업손실 1조97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4.25% 줄었고, 영업손실은 339.96%나 많았다. 전방산업에서 적지 않는 재고 조정이 이어지는 영향이 컸다.
다만 전분기와 비교하면 적지 않은 개선을 보였다. 매출은 7.42%, 영업손실은 19.75% 늘었다. OLED TV 등 중대형 제품군 패널 수요가 늘고 출하가 확대됐으며, 출하면적도 11%나 증가했다고 LG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제품별 매출비중은 OLED가 42%, TV 패널이 24% 등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전분기보다 각각 4%, 5% 포인트 늘었다. 자동차용도 11%로 전분기와 같았다.
LG디스플레이는 전제품군에서 OLED 경쟁력 제고에 주력하며 올해 매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에 TV용 W-OLED 패널을 공급했으며, 애플에도 IT용 OLED 물량을 확대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수주형 사업' 중심 '사업구조 고도화'도 지속 추진한다. 수주형 사업 비중을 올해 40%에서 내년에는 절반 이상으로 높이고, 2~3년 안에70% 이상으로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이를 통해 연말 흑자 전환 가능성까지 언급했다. 전방산업 재고 조정이 상반기를 기점으로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며, 하반기부터 패널 구매 수요 증가와 모바일 제품 출하 증가 등으로 4분기부터는 흑자 전환까지 가능하다는 것.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거시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높지만, 사업구조 고도화를 가속화하고, 재무건전성을 강화하며 사업성과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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