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도 실적 턴어라운드에 돌입했다.
삼성전기는 2분기 매출 2조2205억원에 영업이익 205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10%, 영업이익이 43% 낮았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주요 전방 산업이 여전히 부진한 영향이다.
그러나 전분기와 비교하면 눈에 띄는 실적 개선을 보였다. 매출은 10%, 영업이익은 46%나 뛰었다. 세트 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선데다가, 전장 제품 공급을 확대하면서 회복에 물꼬를 텄다.
사업별로도 컴포넌트 부문 매출이 1조65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보다 22% 증가했다. 중국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와 전장 및 산업용 제품 공급을 확대한 덕분이다.
패키지솔루션 부문에서도 매출이 전분기보다 10% 많은 4374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AP와 Arm프로세서용 BGA, 서버 및 전장용 FCBGA 등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공급을 늘렸다.
주요 플래그십 모델 출시가 없는 비수기라 광학통신솔루션 부문만 매출 776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3% 감소했다. 대신 중국에 폴디드줌 등 고화소 카메라 모듈과 전장용 카메라 모듈 공급이 늘어나며 감소분을 최소화했다.
삼성전기는 3분기 IT시장 수요 증가와 전장 제품 시장 확대,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서버와 전장용 수요도 견고할 것이라며, 고사양 MLCC와 플래그십용 카메라 모듈 등 고부가 제품과 전장 및 서버 제품 비중 확대를 통한 중장기 성장 기반 강화도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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