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가 출범 2년을 앞두고 기업 미션을 '이전으로 돌아갈수없는 새로운 은행경험'으로 내세웠다. 기존의 관습화된 은행 경험을 고객 중심에서 완전히 대체하겠다는 것이다.
토스뱅크는 1일 '이전으로 돌아갈수없는 새로운 은행경험'을 기업미션으로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션을 통해 토스뱅크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대신 '새롭게 시장을 창출'하고 ▲고객의 인지를 높이는 데서 나아가 '고객의 삶을 바꾸'고 ▲우수한 상품 대신 '한 번 쓰면 포기할 수 없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현재 토스뱅크는 출범한지 1년 9개월만에 누적가입 고객수가 700만명을 넘어선 상태다. 2021년 말 125명에서 지난해 상반기 360명으로 늘어난 뒤 1년 만에 두배 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토스뱅크에 가입한 고객은 20대가 26%로 가장 많았고, 30대(23%), 40대(23%), 50대(22%)가 뒤를 이었다.
이들고객은 1인당 평균 274만원을 맡기고 사용했고, 이자받기 서비스를 2억4000만회 사용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드리겠다는 일념으로 이어온 도전이 700만 고객들의 발걸음으로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새로운 은행 경험'을 새로운 미션으로 고객의 모든 삶에 녹아드는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