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시장도 '개별소비세' 인하 종료 영향을 피하지 못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7월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가 2만1138대였다고 3일 밝혔다.
전년(2만1423대)보다는 1.3% 감소, 전달(2만6756대)보다는 21%나 쪼그라든 수치다. 누적으로는 15만1827대로 전년(15만2432대)보다 소폭 줄었다.
KAIDA는 7월부터 개소세 인하 정책이 끝난데 더해, 계절적 요인이 있었다고 분석했다.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등 주요 브랜드가 물량 부족을 겪은 것도 원인으로 지목했다.
6월 개소세 인하 종료를 앞두고 판매량이 급격히 올라갔었던 만큼, 기저효과로 인한 착시도 있다.
브랜드별로는 BMW가 1위를 지켰다. 5931대로 벤츠(5394대)를 크게 눌렀다. 누적으로도 4만4037대로 벤츠(4만817대)를 10% 가까지 앞섰다.
폭스바겐그룹은 반대로 판매량을 크게 늘린 모습이다. 아우디가 1504대로 3위, 폭스바겐이 1195대로 5위를 차지했다. 전달 대비 각각 11.7%, 122.1%나 많은 실적이다. 포르쉐도 14.1% 적은 953대에 머물렀지만 7위로 지속적인 인기를 재확인했다.
베스트셀링카는 이번 달에도 BMW 5시리즈로, 1829대 판매로 벤츠 E클래스(1238대)를 크게 따돌렸다. 누적으로도 1만4029대로 2위인 벤츠 E클래스(1만646대)와 차이를 더 벌렸다. 이어서 벤츠 S클래스(959대)와 GLC(718대)가 인기 모델이었다. 아우디 A6가 573대로 7위였지만 누적으로는 5134대로 4위였다. 렉서스 ES는 568대로 8위, 누적으로는 5033대로 5위를 지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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