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지속되고 휴가철에 돌입하면서 RTD(Ready To Drink) 제품이 여름철 성수기를 맞았다. RTD는 고품질 음료를 시간과 장소 관계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점이 있고,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상품이 다양화되면서 RTD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할리스는 지난 2월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첫 선을 보인 RTD 제품 '할리스 아메리카노 1L'의 6월 판매량이 직전 3개월(3~5월) 평균 판매량 대비 6배 뛰는 등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으며, 지난달에는 판매량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브라질 최고 NY2 등급의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다. 여기에 국제 공인인증 커피 감별사 큐그레이더(Q-grader)가 설계한 할리스 고유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하고 드립 추출 방식을 사용해 깔끔한 커피 맛이 도드라진다.
'할리스 아메리카노 1L'는 할리스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마켓컬리, 지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여름을 맞아 건강 관리에 주력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고객들 사이에서는 탄산수와 콤부차가 인기다.
할리스는 이러한 건강 트렌드에 맞춰 지난 6월 '할리스 탄산수' 3종을 출시했다. 플레인, 레몬 라임, 샤인머스캣 3종으로 구성됐다. 강한 탄산으로 목 넘김이 시원한 것이 특징이며, 감미료, 착색료, 나트륨 없는 제로 칼로리 건강 음료다. 기호에 따라 과일청, 술 등을 추가해 에이드, 칵테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여행 시 휴대하거나 홈카페를 즐기는 고객에게도 인기가 높다. 할리스에 따르면 탄산수 7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1일 1팩 편리함을 중시하는 고객이라면 '할리스 파우치' 음료를 눈여겨볼 만하다. '할리스 파우치'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맛, 품질, 휴대성 등을 강점 삼아 지속 사랑받고 있는 RTD 음료다. 할리스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딜라이트'를 포함해 베스트 메뉴 '아메리카노', '복숭아 얼그레이' 등 3가지 맛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Handy)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여름방학, 휴가 등이 시작되는 7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55% 정도 증가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여름 시즌이 시작되는 6월부터 대용량으로 음료를 즐기거나 건강을 챙기는 트렌드가 뚜렷해지며, 이에 대응해 할리스 RTD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6, 7월 1L 아메리카노, 탄산수 등 자사 RTD 제품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대용량 아메리카노는 할리스 공식 온라인몰에서 7월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