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3일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라운지에서 내외신 기자와 언론인 등을 초청해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내외신 기자 회견을 개최했다.
이번 기자 회견은 엑스포 개막을 40여일 앞두고 국내외 관심 제고와 언론인 대상 엑스포를 집중 홍보하기 위해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행사 전반을 브리핑하고 추진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자 회견에서는 공동조직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 류명현 경남도 산업통상국장, 도·군·조직위 관계자와 한·미·중·일 등 7개 국가 내외신 기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엄재한 일본 산교타임즈 지국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이승화 산청군수의 인사 말 및 산청 브리핑, 엑스포 브리핑, 질의응답,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브리핑에 나선 이 군수는 민족의 영산 지리산을 품은 고장으로 한방 항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갖춘 도시, 치유와 힐링이 넘치는 웰니스 관광도시, 10년만에 다시 찾아온 정부 승인 국제 행사인 산청엑스포를 개최한 도시 산청을 직접 소개했다.
이어 박용도 조직위 기획본부장의 엑스포 브리핑에서는 행사개요, 엑스포 핵심 콘텐츠인 무료 혜민서 운영과 가족체험·키즈 체험 다양한 체험 행사 소개, 각종 공연과 학술 회의 개최 등 35일간의 여정이 설명됐다.
이승화 군수는 기자 회견에서 중국 법제일보 왕강지 국장의 '군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한 질의에 "군민 행복을 위해 청정 농업 도시인 우리군의 농업 부분을 육성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2023산청엑스포를 성공 개최해 웰니스 관광 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답변했다.
일본 마이니치 신문 사카구치 히로히코 지국장의 '엑스포를 통해 산청군에서 어떤 기대 효과를 가져오는지' 질의에는 "엑스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청정 지역 산청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돼 농특산물의 판로 확충과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고, 산청이 세계적인 힐링 관광지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맹주석 영국 스카이 뉴스(Sky News) 지국장 질의에는 "산청에선 열리는 이번 엑스포가 힐링과 치유, 웰니스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에게는 매우 흥미롭게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앞으로 산청군, 경남도, 중앙언론인 기자를 엑스포 행사장인 동의보감촌으로 초청해 엑스포 설명회와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엑스포를 알리는 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산청의 국내외 인지도를 확산과 세계 전통의약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K-MEDI 산업 경쟁력이 강화되는 새로운 도약의 35일간의 여정이 될 것"이라며 "산청엑스포가 국내외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산청의 대자연 속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약 체험을 통해 건강과 치유를 만끽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건강 힐링 엑스포다.
산청엑스포의 슬로건은 '인생한방 in 산청엑스포 한방! 생기한방!유쾌한방!'이다. 휴식과 치유가 함께하는 35일간의 여정을 통해 내 인생에서 경험하는 가장 최고의 전통의약으로 한방 힐링하라는 뜻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