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근절 정책을 확대해 나간다고 7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을 중심으로 악성 앱 탐지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등 IT 기법을 활용한 종합적인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고, 금융거래목적확인 등 예방제도를 강화했다.
하반기부터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근절사업을 확대한다.
우선 경찰청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실시한다. 대중교토 매체를 활용해 보이스피싱 사례를 쉽게 익히고 예방할 수 있게 한다.
경찰청 주관 '보이스피싱 특별자수 신고기간'에도 적극 참여한다. 10월11일까지 영업점 내에 관련 포스터 및 고객 안내장을 배치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피해가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60대 이상 고령 및 20대 청년 계층의 피해 비율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내외 협력과 대고객 홍보·교육을 강화해 보이스피싱 방지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5060세대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5월 김포노인복지관에서 열린 보이스피싱 예방 연극 '우째! 나에게 이런일이'를 시작으로 총 12번의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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