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가 올 상반기 7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 2019년 상반기 이후 4년 만에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같은 성장은 중형급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토레스의 흥행과 프리미엄 대형 SUV 렉스턴 뉴 아레나 등의 대표 차종의 인기가 맞물리면서 시너지효과는 더욱 극대화되고 있다. KG 모빌리티의 수익성 확대와 'SUV 명가' 전통을 잇는 렉스턴 뉴 아레나의 시승을 통해 인기 비결을 알아봤다. 시승은 서울 여의도를 출발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까지 왕복 120㎞ 구간에서 렉스턴 뉴 아레나 4WD 2.2L 더 블랙 모델로 진행했다.
첫 인상은 대형 SUV의 웅장함이 느겨졌다. 기존 렉스턴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다이아몬드 셰이프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는 등 전체적인 라인을 살려 날렵한 인상을 준다. 제원상 크기는 전장 4850㎜, 전폭 1960㎜, 전고 1825㎜, 축거 2865㎜로 팰리세이드(축거 2900㎜)와 비슷한 수준이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820L로 골프백 4개도 가볍게 적재할 수 있다. 2열 시트를 접으면 1977L로 늘어난다.
실내 공간도 여유롭다. 뉴 아레나는 공연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확 넓어진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 대시보드는 직선형 구조를 채택해 시인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특히 KG 모빌리티가 LG전자와 개발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인포콘은 무더운 여름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최근 한낮 기온은 36도까지 치솟는 폭염이 이어지면서 야외 주차장에 세워둔 차량의 경우 실내 온도가 최대 80도까지 상승한다. 차량에 탑승할 생각을 하면 등줄기에 땀이 맺힌다.
그러나 KG모빌리티가 서비스중인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을 이용하면 이같은 부담은 사라진다. 출발 5분전 스마트폰에 설치된 인포콘 앱을 이용해 차량의 시동을 걸고 실내 온도를 22도로 설정하면 외부에 주차된 차량에 탑승해도 기분좋게 출발할 수 있다. 이같은 기능은 겨울철에 차량에 탑승했을때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문을 열면 작동하는 전동식 사이드 스텝은 지상고가 높은 차량의 탑승 부담을 최소화해준다.
주행 성능도 만족스러웠다. 최고출력 202마력과 최대토크 45.0㎏·m을 발휘하는 렉스턴 뉴 아레나는 대형 SUV지만 뛰어난 가속력을 발휘했다. 가장 많이 접하는 일상영역(1600~2600rpm)에서 최대토크를 활용할 수 있어 운전자가 원하는 만큼 빠르게 반응해 무리없이 주행할 수 있었다. 또 8단 자동변속기도 변속감이 부드럽고 기어비가 폭넓어서 주행할 때 rpm을 효율적으로 유지했다. 과속방지턱이나 불규칙 노면의 충격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편이다.
다만 차체가 높은만큼 높은 속도로 코너링에 진입하면 언더스티어(코너링 시 가속하면 바깥쪽으로 나가는 경향) 현상은 부담스럽다. 또 핸들링 조작은 가볍다는 점에서 운전자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렉스턴 뉴 아레나의 가격은 4010만원(프리미엄)부터 시작된다. 운전석 메모리 시트를 포함한 하이 컴포트 패키지는 46만원, 컨비니언스 패키지(동승석 6웨이 전동시트와 워크인 디바이스)는 132만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 5213만원으로 책정된 더 블랙은 스페이스 블랙 외관에 20인치 타크 스퍼터링 휠과 전용 휠아치&도어 가니시가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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