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2023 현대모비스 ESG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했다.
8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마라톤'의 합성어로, 주어진 시간 동안 창의적 아이디어나 사업 모델 등을 발표하는 경진대회다. 현대모비스의 ESG 경영에 대한 진성성을 알리고, ESG 관련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 60명이 10개 팀으로 나눠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현대모비스 폐부품 활용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이, 사회공헌 분야에서는 시청각 센서를 활용해 생활 속에서 아이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하는 '안전 눈맞춤 캠페인'이 대상을 차지했다.
한편 ESG 아이디어톤 대회는 현대모비스의 6대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드림무브(DREAM MOVE)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았다. 일자리 창출과 인재 육성에 대한 진정성 있는 관심에 기반해 대학생들을 비롯한 미래 세대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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