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첫 번째 플래그십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기아 EV9(EV9)' 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8일 기아에 따르면 EV9 전용 케어 서비스는 차량 구매 고객을 위해 전 생애주기에 걸쳐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EV9 전용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무선(OTA, Over the 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 차량 상태를 관리하는 한편, 정비거점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격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어백이 전개되는 사고가 났을 경우 자동 긴급 구조 및 사고 처리를 도울 예정이다.
정비를 위한 차량 입고, 출고 전반의 케어 서비스도 진행한다. 정비거점 입고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차량을 픽업해 정비한 뒤 고객의 위치까지 다시 탁송해주는 K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정비 기간 이동에 불편을 겪는 고객에게 필요 시 대여 차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K딜리버리 서비스는 3년, 6만㎞ 이내 편도 기준으로 최대 6회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아 통합예약센터나 정비거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정비 거점 반경 20㎞ 초과 시 일부 고객 부담이 있다. 정비 후 차량 출고 시 15일 이내에 모바일 쿠폰도 발급된다. 세차 쿠폰은 3년, 6만㎞ 이내 최대 6회, 차량 충전 쿠폰은 보증 기간 경과 전 횟수 제한 없이 발급된다.
아울러 차량 보증 기간(5년) 만료 2개월 전 EV9 구매 고객에게 보증 만료 도래 안내 및 잔여 무상점검 알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 대형 전기 SUV EV9은 공개 후 사전계약 1만대를 넘어서는 등 자동차 시장에서 주목받았지만 예상보다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EV9은 지난달 1251대 판매되며 전월()1334대)보다 감소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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