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마이크로 LED가 초대형 화면에 스피커와 컨트롤러까지 내장한다.
LG전자는 LG 매그니트 올인원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LG 매그니트 올인원은 136형 초대형 화면에 디스플레이를 제어하는 컨트롤러, 스피커까지 내장한 첫 마이크로 LED 제품이다.
LG전자는 기업 디지털 전환과 엔데믹 이후 증가하는 비즈니스 미팅 수요에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 자발광 디스플레이만의 화질과 업무 공간에 최적화한 디자인 및 편의 기능을 장점으로 꼽았다.
컨트롤러와 스피커를 내장해 설치와 사용도 편하다. 전원과 HDMI 포트 등 입력단자를 아래에 배치해 외부 기기를 쉽게 연결할 수 있고, 화면 밑 테두리에 선을 감춰 깔끔하게 유지할 수도 있다.
편의 기능도 다양하다. 프레젠테이션 타이머 기능과 사이니지의 화면 보호 모드에서 회의 주제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을 비롯해 매직리모컨을 활용해 마우스처럼 활용하거나 프리즈 버튼으로 멈추고 PC 추가 작업도 할 수 있게 했다.
제품의 설치 환경과 고객의 안전도 고려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의 전자파 적합성 규제 기준에 따라 상업 공간전자파 적합 인증(EMC Class A)을 받았고, 영국 표준협회(BSI)에서 규정한 난연성 평가 테스트(BS476 Part7)에서 테스트 시간 동안 발화점으로부터 165mm 이상 번지지 않는 '클래스 1' 등급을 획득했다.
LG전자는 압도적 화질을 제공하는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를 2020년에 처음 출시한 데 이어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제품(모델명: LBAF)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탑재한 136형 홈 시네마 제품(모델명: LSAD) ▲화면부와 전원 공급장치를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 설치 가능한 제품(모델명: LSAQ) 등 공간 맞춤형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압도적인 화질은 물론 사용 목적과 공간을 고려한 LG전자만의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앞세워 맞춤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