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9%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0.9% 줄어든 6415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손실은 3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물가상승에 따른 내수 소비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식음료 업계 전반적 실적이 안좋은 상황이다"라며 "또 주정, 병, 뚜껑 값 등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주류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에 영향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켈리 출시 이후 우려했던 카니발리제이션은 일어나고 있지 않다”면서 “켈리를 비롯해 테라, 참이슬 브랜드 지배력이 견고해 하반기에는 매출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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