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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韓 우수 중소기업 제품, 한류타고 美 LA서 선보여

대중기협력재단, 17~20일 'K컬렉션 with KCON LA 2023' 개최

 

대한민국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이 한류를 타고 미국 소비자들에게 선을 보인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17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나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K-COLLECTION(K컬렉션) with KCON LA 2023'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K컬렉션'은 CJ ENM이 주관하는 K-POP 기반의 대표 한류 페스티벌인 'KCON'과 연계해 열리는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으로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관련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KCON이 열리는 LA는 2014년부터 CJ ENM과 함께 추진했던 KCON 연계 대·중소기업 동반진출사업을 가장 많은 7회나 진행한 지역이다. 그동안 301개 중소기업을 지원해 90억원 가량의 수출성과를 거뒀다.

 

참여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KCON 개막 하루 전인 17일 미국 LA 옴니호텔(Omni Hotel)에서 현지 유통 바이어를 초청해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18~20일에는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에서 개최되는 K-POP 콘서트 관람을 위해 현장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근에 위치한 LA 컨벤션센터에서 제품 판촉전도 연다.

 

보이그룹 ATEEZ(에이티즈)는 지난 5월 열린 KCON JAPAN 2023에 이어 K컬렉션 엠버서더로 선정돼 국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돕는다.

 

대중기협력재단 관계자는 "2012년 당시 LA에서 처음 개최됐을 땐 관객이 2만명에 불과했지만 지난해에는 약 6만명이 케이콘 현장을 방문하는 등 북미에서 한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한류에 대한 관심이 우리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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