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세계에 친환경 모듈러 주택을 소개한다.
LG전자는 다음달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3에서 'LG 스마트코티지'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코티지는 LG전자 기술력을 고스란히 담은 세컨드 하우스 형태의 소형 모듈러 주택이다. 지난 3월 시제품을 공개하고 충북 진천군 '뤁스퀘어'에 소개한 바 있다. 에너지와 냉난방 공조 기술과 프리미엄 가전을 결합해 스마트홈과 친환경 미래를 구현했다. GS건설과 상품화를 위해 협력 중이다.
LG전자는 유럽 시장에 맞게 내부 구조를 변경해 IFA에 전시했다. 월넛 우드 톤 콘셉트 디자인과 밝은 베이지색 외관으로 따뜻한 분위기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LG전자는 스마트코티지가 유럽에서도 에너지 일부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보고 있다. 4kW급 태양광 패널이 성인 2명이 하루 사용하는 전기 상당량을 충당하며,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써마브이 모노블럭'이 에너지 소비량을 대폭 줄여준다. 남은 전력을 ESS에 저장하는 홈에너지 솔루션과 함께 전기차 충전 충전기도 갖춘다.
LG전자는 IFA에서 '홈 에너지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는 투얻 마련했다. LG씽큐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전과 냉난방공조시스템은 물론 에너지 저장과 소비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CX담당 이향은 상무는 "LG전자의 비전인 사람과 지구를 위한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구현하는 공간인 LG 스마트코티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주거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