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가 누적 20만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삼성전자는 2021년 7월 출시한 큐커가 2년여만에 이같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큐커는 멀티 조리기기로, 전자레인지와 그릴, 에어프라이어와 토스트 기능을 합한 제품이다. 최대 4가지 재료를 동시에 조리하는 '멀티쿡'과 '스마트싱스 쿠킹' 앱으로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값을 설정해주는 '스캔쿡'을 적용했다. 특히 구독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는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하며 생태계를 확대하고 전용 커뮤니티를 만드는 등 사용자를 꾸준히 늘려왔다. 국내 식품사 17곳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밀키트와 이유식 등으로 제품군도 넓혔다. 스캔쿡 전용 레시피도 660개 확보했다. 또 스마트싱스에 커뮤니티 기능을 더해 사용자들이 서로 레시피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했다.
삼성전자는 2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마이 큐커 플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매달 3만 9000원 이상의 식료품을 2년간 구매하는 마이 큐커 플랜 가입시 비스포크 큐커 구입 비용(5만원)을 캐시백 형태로 지원한다. 또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와 협업해 할인 쿠폰과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달 프레시지의 인기 상품을 제공하는 '맞춤 패키지 교환 쿠폰' 등 총 15만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한다.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파트너 식품사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장바구니 할인 쿠폰이나 무료 배송 쿠폰을 다양하게 지급해 총 3만 5000원 수준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찬우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다양한 식품사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맛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는 식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비스포크 큐커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가치 있는 혜택을 마련하며 더욱 풍부하게 비스포크 큐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