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IFA2023을 활용해 유럽 빌트인 시장 입지를 확대한다.
LG전자는 다음달 1일 독일에서 열리는 IFA2023에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요리 생활'을 주제로 빌트인 전시존을 꾸민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이어 대중적인 프리미엄 제품군을 처음 공개하며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 시장 볼륨을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빌트인 전시존에서는 인스타뷰 오븐과 식기세척기, 후드 일체형 인덕션과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등 신규라인업을 구성하는 다양한 빌트인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인덕션 중앙에 후드 환기 시스템을 탑재한 후드 일체형 인덕션을 브랜드에서 새로 추가했다. 인덕션이나 가스레인지 위쪽에 설치하는 후드가 필요 없어 미니멀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인스타뷰 오븐 신제품은 우수한 성능의 단열재 적용과 최적화된 제어 기술을 통해 에너지 효율이 매우 높다. 에너지 효율 등급은 A++로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오븐의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조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스타뷰'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도어를 열 때 발생하는 열 손실을 대폭 줄여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
또 LG전자는 식기세척기 제품군에서 가장 높은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등급보다 10% 가량 효율이 더 높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LG전자의 혁신 기술이 적용된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를 적용해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은 식기를 위생적으로 세척하는 데 탁월하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빌트인은 H&A사업본부가 추진하는 B2B사업의 중요한 한 축"이라며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앞세운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빌트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2018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유럽 명품 가구회사인 발쿠치네(Valcucine), 시크(SCIC), 지메틱(SieMatic), 불탑(Bulthaup) 등과 전략적으로 협업해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 쇼룸을 오픈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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