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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비대면 계약업무 서비스 적극행정 '우수

전라남도 최초로 구축한 여수시의 비대면 계약업무 서비스가 전남도 주관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그간 민원인과 계약 추진 시 계약상대방이 시간과 교통비용을 들여 시를 최소 4~5회 방문하며 종이서류를 제출하는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에 여수시는 기존 관행을 탈피하고 행정 환경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전자정부시스템(문서24)를 활용, 계약체결부터 대금지급까지 계약업무 전 과정에 종이 없는 비대면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러한 성과는 업무 효율성 향상을 물론 계약상대방의 행정만족도 또한 커 '2023년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지자체 계약담당자 워크숍'의 우수사례로도 소개됐으며, 충북 제천시를 비롯한 타 시군 벤치마킹 등 추진과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앞서 전남도는 지난 7월부터 공모를 통해 총 6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접수했으며 예선심사, 온라인 도민 투표, 발표심사 등을 거쳐 총 11건을 선정, 여수시는 3위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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