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18일 신한은행ㆍ신한카드 등 11개 그룹사의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원 및 부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선제적 대응을 통한 탁월한 금융소비자보호 환경 조성'을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목표로 정하고, 전 그룹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신한금융이 가장 신뢰 받는 금융그룹이 되기 위한 전략을 선포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금융은 ▲금융소비자 리스크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수립하고 소비자보호부문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어 갈 방침이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그룹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소비자 보호를 하기위해 하반기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했다"며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를 갖춰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전력투구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ESG 슬로건인 '멎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을 바탕으로 경찰청과 금융사기 범죄 대응을 위한 핫라인 구축, 범죄 예방 유공 경찰관과 시민을 선발하는 서민경제 수호 영웅 포상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5월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및 예방 사업을 위해 300억원을 지원했으며,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노력 확대를 통해 지난해 말 실시한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신한은행이 평가대상 은행 중 유일하게 '양호' 등급의 평가를 받아 소비자보호 우수사례를 발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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