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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상반기에도 글로벌 TV 시장 1위 굳건…프리미엄 시장 압도적 점유율

삼성전자 네오 QLED 98형

삼성전자가 전세계 TV 시장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21일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금액 기준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31.2%를 기록했다.

 

글로벌 TV 시장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삼성전자는 30%대 점유율을 지켜내며 18년 연속 시장 1위 자리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TV와 초대형 TV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냈다. 금액 기준으로 2500달러 이상 시장에서 61.7%, 8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 41.6% 점유율을 기록했다. 초대형 TV 점유율은 2위부터 4위까지 업체 점유율 합을 넘어서는 수치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초대형 시장에서 각각 59.3%와 60.7% 점유율로 압도적인 성과를 냈다.

 

삼성전자는 네오 QLED에 이어 OLED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중국 업체들의 도전 속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다. 상반기 QLED 판매량이 400만대로, 2017년 출시 이후 7월까지 누적 40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 OLED도 35만2000대 판매량으로 지난해보다 성장하며 OLED TV 시장 점유율 18.3%로 2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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