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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교보생명·삼성생명·KDB생명

교보종신보험 이미지./교보생명

교보생명이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을 새롭게 공개했다.

 

◆ 생애주기 맞춘 생활자금 활용

 

교보생명은 22일 '교보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경제활동기에는 사망을 보장받고 은퇴 후에는 사망보험금을 생활자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가입 15년 경과 후 생활자금 전환옵션을 신청하면 보험가입금액의 90%까지 최대 20년간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다.

 

사망보험금의 활용도를 높였다. 생애 변화에 맞춰 필요한 만큼 월분할이나 연분할로 설계해 생활자금, 자녀 교육자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약을 통해 3대 질병과 물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방사선약물치료, 혈전용해치료, 당뇨, 대상포진·통풍, 노인성질환, 각종 입원·수술 등을 보장한다.

 

신동진 교보생명 상품개발1팀장은 "금융시장의 변동성에 영향이 적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종신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왼쪽부터)김경수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팀 고객케어센터 센터장, 조현경 프로, 서준덕 고객중심경영팀 팀장, 김재겸 프로가 상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생명

삼성생명이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 'CX라이팅 가이드북' 활용해 편의성 제고

 

삼성생명은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통합부문대상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는 정보통신기술 서비스 182개가 출품됐다.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6개 분야 51개 서비스가 최종 수상했다.

 

콘텐츠의 용이성과 명확성, 사용자 이용 편의성, 정보 구조의 적절성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모바일 메시지에 가이드를 적용해 고객반응을 유도했다.

 

향후 'CX라이팅 가이드북' 사내 대고객 안내 콘텐츠 담당자들에게 전파하고 교육할 계획이다. 개선사례집과 용어사전 등을 추가로 배포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서준덕 고객중심경영팀장은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안내메시지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KDB생명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서비스' 이미지./KDB생명

KDB생명이 가입자를 위해 '숨은 보험금'을 찾아준다.

 

◆ 전담 조직 세팅 및 서비스 강화

 

KDB생명은 '고객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청구, 지급받지 못한 '숨은 보험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중도·만기·휴면 보험금 및 기타 사망 보험금 등이다.

 

중도 보험금과 만기 보험금 청구 및 지급 대상 고객에게 알림톡과 우편, 콜센터를 통한 안내를 시행할 계획이다. 계약의 해지 또는 만기일로부터 3년이 지나 소멸 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관련 안내를 분기별 1회씩 실시한다.

 

휴면 보험금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계약 시, 지정 계좌를 등록해 자동 송금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체계를 개편한다.

 

KDB생명 관계자는 "모든 고객이 이번 서비스 강화를 통해 잊고 있었던 소중한 금융 재산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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