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은 오는 3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부·울·경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제1차 지방의정 북토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방의회 의원들의 의정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 의원들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의정 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저서를 집필한 작가와의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글로벌 마인드 셋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국회부산도서관 투어 등으로 구성된다. 강사진으로는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소장이자 제6대 오산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한 최인혜 대표가 눈에 띈다.
최 대표는 지방의회 의원이 외교활동 시 갖춰야 할 매너와 에티켓 등을 중심으로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강의한다.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미지경영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송은영 교수는 소통과 협업을 이끌어 내는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포함한 퍼스널 브랜딩 전략을 소개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부·울·경 지역의 광역의회 및 기초의회 의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세부 사항은 국회부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정권 관장은 "지방의정 북토크는 국회부산도서관이 지역 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의회도서관만의 대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며 "지방의회 의원들이 책 내음 가득한 도서관에서 의정 활동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