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사내 임직원 소통 강화에 나선다.
◆ 주니어 멘티와 시니어 멘토의 만남
삼성생명은 MZ세대의 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교류하는 '동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3명의 '주니어 멘토'와 1명의 '임원 멘티'가 한 팀을 이뤄 체험활동을 하며 소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프로젝트에는 전영묵 대표를 포함한 61명의 임원 멘티와 183명의 주니어 멘토가 참여한다. 오는 10월까지 3개월간 활동을 펼친다. 멘토들은 디지털, 뉴트로 등 활동 테마를 정한 뒤 멘티와 명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동감 프로젝트는 경영진과 MZ세대 직원이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을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악사손해보험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 일반 냉장고와 냉장 쇼케이스 기부
악사손해보험은 사회복지법인 유니월드와 협업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공유냉장고 운영을 돕는다고 24일 밝혔다.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늦여름에 맞춰 입주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기획했다. 병원성 대장균 식중독 환자의 89%가 6~9월에 집중된다. 노인, 어린이 등 건강 취약계층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유냉장고 1대와 냉장 쇼케이스 2대를 후원했다. 유통기한이 짧은 친환경 농작물 보관이 용이해졌다. 이어 지역 내 안전한 식료품 나눔 활동과 어르신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경로식당 운영도 돕는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이 건강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식자재 보관 어려움으로 각종 질병 등 다양한 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 주민들이 보다 건강한 식생활을 안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고 말했다.
동양생명 임원들이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 경영 실현에 나섰다.
◆ 자사주 평단가 3979원
동양생명은 저우궈단 사장이 자사주 2만주를 매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저우궈단 사장의 자사주 매입은 작년 2월 사장 취임 이후 첫 번째다. 저우궈단 사장은 취임 이후 적극적인 보장성 보험 중심의 영업 전략과 자산 성장 전략 등을 바탕으로 2023년 상반기 보험영업과 투자실적 모두 개선된 성과를 냈다.
이어 피터진 최고재무책임자는 1만1000주를 매입했으며 서혜연 준법감시인은 3912주, 천수일 상무 1만1주 등 경영진들의 자사주 매입이 이어지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향후 기업 실적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책임 경영을 실현하고 회사를 더욱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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