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가 다음달 독일에서 열리는 IFA2023에 혁신 제품들을 대거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밀레는 지난달 '이노베이션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인다는 브랜드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우선 유럽 에너지 효율 A등급보다 10% 소비를 줄인 드럼세탁기를 선보인다. 밀레 앱으로 에너지 소비와 팁을 확인하는 모습도 함께다.
AI 시스템 스마트푸드 ID도 소개한다. 오븐에 카메라를 내장해 요리를 인식하고 표시하는 기술이다. 자동으로 베이킹이나 로스팅 등을 조리해준다. 약 30여개 레시피를 인식할 수 있으며,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오스트리아와 스위스 등 유럽지역에 처음 도입했으며 독일에도 준비 중이다.
전시 콘셉트는 '밀레 오픈 하우스'로, 편안하면서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등 지속 가능성도 확보했다.
그 밖에도 밀레는 3000㎡ 규모 부스에 300여개 가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밀레 세일즈팀 베른하르트 회르슈 디렉터는 베를린 알렉산더플라츠의 베를린 컨퍼런스 센터(Berlin Congress Center BCC)에서 "올해도 환경과 기후에 관한 주제를 포함해 고객들의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길을 계속해서 추구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또 다른 스마트한 기능을 포함해 세탁 및 청소를 위한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