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가 미국의 K-POP 팬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환승투어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공사는 미국내 주요 여행사를 대상하는 현장 설명회와 같은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해 신규수요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 17~19일(미국 LA 현지시간) 3일 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KCON LA 2023'에 인천공항공사 임직원들이 신규 여객 및 환승수요 유치를 위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KCON은 2012년부터 지금까지 누적 관람객 150만명을 기록한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행사다. 이번 KCON LA에서는 K-POP 콘서트 외에 공연장 인근 LA 컨벤션센터에서 세계 각국의 관람객들이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됐다.이와 관련해 공사는 행사기간 단독부스 2개소를 운영하며 인천공항의 네트워크 강점 및 환승객 대상 무료 환승투어(당일 코스)와 케이 스탑오버(K-STOPOVER) 프로그램(1박 이상 코스)을 홍보했다. 인천공항 SNS를 활용한 팔로잉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21일(현지시간)에는 LA 소재 인터콘티넨탈 호텔 LA에서 한국관광공사,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공동으로 미국 서부지역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환승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밖에도 24일에는 뉴욕 소재 쉐라톤 호텔 라구아디아에서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동부지역 주요 여행사를 대상으로 환승 설명회를, 지난 22일에는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빌트모어 호텔 LA에서 열린 '2023 미서부 K-관광 트래블마트'에 참가해 현지 여행사 대상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공사는 코로나 엔데믹 이후 미국노선 여객실적이 빠른 속도로 회복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현지 마케팅 활동이 향후 미주지역의 신규 여객 및 환승객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미국노선 이용객은 264만9401명으로 2019년 같은 기간 268만4228명의 98.7%를 회복했다.
특히 미국은 K-POP 팬 규모가 중국(8532만명), 태국(1685만명)에 이어 세 번째(1624만명)로 큰 나라로 공사는 한류문화에 관심이 많은 잠재여객을 대상으로 KCON 행사와 연계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향후 재방한 수요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최근 항공수요 회복 추세에 맞춰 항공수요 선점을 위한 공항 간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만큼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을 확대해 잠재여객 및 환승객 수요를 적극 유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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