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안산시청 공무원 시정 홍보단 '유갓탤'…9월부터 유튜브 방송

안산시정 홍보단 '유갓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공무원 12인으로 구성된 시정 홍보단 '유갓탤'이 유튜브 영상 콘텐츠 촬영에 본격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유갓탤'은 '안산 유튜브 갓 탤런트'의 줄임말로, 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배우로 출연할 끼와 재치 넘치는 공무원들의 모임이다. 총 12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20대부터 50대, 9급부터 6급 팀장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직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4일 유갓탤 직원들이 처음으로 모여 촬영한 콘텐츠는 ▲9월 안산축제(대부포도축제) ▲안산시 청년의 날 행사 ▲난임부부 수술비 지원 ▲안산시 안전신분증 보급 등이다.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야 할 주요 소식을 짧고 재밌는 숏폼 형식으로 제작했으며,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의견도 제시했다. 이날 촬영분은 오는 9월부터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첫 촬영을 시작으로 앞으로 유갓탤 직원들은 드라마·영화 패러디물, 빠르게 대화를 주고받으며 정책을 쉽고 재밌게 설명하는 티키타카 영상 등 숏폼 형식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유갓탤에 참여한 고성혜 아동권리과 주무관은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이 아직은 쑥스럽지만, 어설픈 연기로라도 시민들에게 소소한 감동과 미소를 선사하고 싶다"라며 "시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꼭 필요한 정보를 참신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촬영 현장을 깜짝 방문한 이민근 시장은 시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 시민이 쉽고 편리하게 시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홍보방식을 추진하는 데 있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