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해 소비하는 '미코노미' 시대, 전천후 성능에 특별한 감성으로 무장한 지프 랭글러가 '필수템'으로 자리잡았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지프 랭글러는 '하비슈머'를 중심으로 꾸준한 판매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하비슈머는 취미와 소비자를 합쳐 '취미 부자'를 가리킨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면서 급증했다. 개인 취향만을 위해 소비하는 '미코노미족'으로도 통하며 원하는 것이라면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랭글러는 신조어들이 등장하기 훨씬 전부터 팬덤을 이끈 상징적인 모델이다. 오프로더를 대표하는 디자인에 거칠고 야성적인 주행 성능, 불편해도 바꾸기는 쉽지 않은 아날로그 감성을 장점으로 한다.
최근에는 하비슈머와 미코노미 등으로 마니아를 넘어 대중적으로도 인기를 높이는 모습이다. 다양한 취미를 위한 자동차로 자리잡은 것이다.
무엇보다 랭글러는 아웃도어에서 즐기는 레저 활동에 필수재로 꼽힌다. 아무리 많은 짐을 싣고 있더라도 어떤 험한 길도 주파할 수 있기 때문이다. SUV와 오프로드 콘셉트를 창시한 상징적인 모델로, 지프 브랜드 헤리티지를 고스란히 담은 감성과 디자인도 대체 불가한 요소로 평가받는다.
랭글러는 2.0L 터보차저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이 272마력, 최대토크는 40.8kg·m에 달한다.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과 경사로 밀림 방지, 오프로드 플러스 등 주행 보조 기능으로 장애물을 쉽게 넘을 수 있도록 했다.
적재 공간도 압도적으로 크다. 2열을 접으면 2000L를 넘는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텐트와 자전거는 물론 낚싯대까지 다양한 용품을 부담없이 실을 수 있다. 차박으로 활용하면 성인 남성 2명이 누워도 넉넉할 정도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한 랭글러 4xe는 조용하고 자연 친화성까지 더했다. 4X4를 전동화로 새로 해석해 강력한 힘을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전기 모드로만 32km를 달린다. 1km에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59g에 불과하다.
지프는 7월 이전 통관분에 대해 개별소비세 할인 혜택을 적용하며 더 많은 소비자들에 랭글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가솔린 모델은 최대 409만원을 할인해 6619만1000만원에서 7341만원, 2022년식 랭글러4xe는 최대 1599만9000원을 할인해 7335만6000~7680만1000원에 판매한다. 2023년식 4xe도 127만6000원을 할인해 9657만~1억2만4000원에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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