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체험기]전세계 기대작 VR게임'시에라스쿼드' 체험해보니...'슈팅'집중 "시원하네"

"본능을 깨워주는 짜릿함,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게임이다"

 

즉각적인 스트레스 해소와 슈팅 본연의 게임에 충실하고 싶을 때라면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주목할 만 하다.

 

시에라 스쿼드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게임 '크로스파이어' IP를 VR로 확장한 첫 번째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VR게임 '시에라 스쿼드'를 지난 29일 전 세계 동시 출시함에 따라 본 기자도 판교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사옥에서 '시에라 스쿼드'를 체험했다.

 

기자가 스마일게이트 시에라스쿼드 VR 게임을 체험해보고 있다/최빛나 기자

결론부터 말하자면 시에라 스쿼드는 ▲FSP게임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슈팅 게임이라는 점 ▲다양한 총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 ▲빠른 속도감과 현실적인 그래픽 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춘 듯 보였다.

 

우선 시연은 연습장에서 기본적인 조작을 익힌 뒤 13개의 스토리 캠페인을 체험해 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양손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있다/최빛나 기자

가장 먼저 양손의 컨트롤러를 작동하는 방법을 익혔다.

 

오른손은 사격을 위해 허리춤에 손을 가져가 탄창을 꺼내와서 슈팅해야 하는 조작을 담당한다. 왼손으로는 안전핀을 뽑거나 보조장비, 탄창을 바꾸는 등 사격에 필요한 부수적인 활동을 해야 한다.

 

몇가지 게임 내 현실적인 조작을 체험한 뒤 본격적인 전투 현장에 투입된다 /최빛나 기자

그 다음 VR 을 통해 보이는 화면에서 몇 가지 게임 내 현실 적인 조작과 슈팅 연습을 한 뒤 본격적으로 전투 현장에 투입된다.

 

조작은 전체적으로 일정한 밸런스로 잡혀있었다. 마치 내 허리춤에 차있는 총을 직접 손으로 꺼내 탄창을 끼워내는 등 실제 총을 사용하는 것과 가까운 조작이 몰입감을 높여줬다.

 

특히 더빙된 한국어가 정식 지원됨에 따라 게임을 즐기기에 전혀 어색함이 없었다.

 

캐릭터가 움직이면서 따라오는 사운드도 현실적으로 구성돼 있어 이질감이 없었다.

 

인상적인 부분은 양손이 제한되어 있거나 오브젝트를 들거나 이동해야 한다는 타VR게임의 아쉬운 점을 대폭 제거했다는 점이다.

 

이에 양손 모두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총을 쏠 수 있었다.

 

다시말해, 총과 무기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는 뜻이다.

 

물론 타 VR 게임에 구현되어 있는 피사체가 확대되거나, 움직임에 미션이 주어지는 등 다양한 활동은 없었지만 개인적으로 총게임이라는 직관적이라는 점을 통해 빠른 시간내에 게임을 익숙하게 다루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체험 당시 오른손으로만 무기를 들 수 있었지만 사실, 양손 모두 총기를 쥘 수 있다고 한다. 결국 한손 위주의 게임은 아니라는 점도 이색적이었다.

 

이처럼 디바이스 부분에서 게임을 즐기기에 부담감은 없었다.

 

게임 내 그래픽에서도 저격, 타격, 음성, 현실까지 감각과 음향의 성능은 충분했다. 어깨 넘어로 들리는 타 체험자에 따르면 섬세한 저격감을 구현하는 게 정말 어려운 거라고 입이 닳게 칭찬일색이었다.

 

체험 당시 입체적이거나 사격 자체에 다양성을 즐기기에는 시간이 다소 짧았지만 보다 긴 시간을 체험했다면 다양하게 구성된 총과 수류탄 등도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VR 체험의 가장 난관인 멀미가 시작됐다.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시에라스쿼드 VR 체험을 하고 있다/최빛나 기자

체험시간이 다소 짧다는 점을 고려해도 멀미를 피해갈 수는 없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추후 주변 배경 효과를 통해 멀미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접목할 계획이라고 한다.

 

슈팅게임을 평소에 즐기지 않는 본 기자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온 시에라스쿼드는 지금까지 등장한 멀티플레이 VR 슈팅 가운데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 보여진다.

 

피곤하지 않은 조작, 부담 적은 게임 내 환경, 극한의 현실감, 생동감 넘치는 저격 등을 통해 온전하게 슈팅이라는 본연의 분야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서 초보자들에게도 진입장벽이 높지 않다는 점들 때문이다. 특히 장시간 VR을 하는 것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플레이어에게도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상현 스마일게이트 VR스튜디오 과장은 "이번에 선보인 시에라스쿼드 게임은 체험위주라기 보다 게임성에 집중했다. FPS라는 본연의 슈팅에 집중해 유저들이 신나고 시원하게 슈팅게임을 즐길 수 있게 구현했다. 그간 VR 게임을 기다렸던 유저들과의 공감을 통해 게임이 보다 더 탄탄해 질 수 있도록 소통에 더욱 집중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