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공영홈쇼핑, 사회복지協과 함께 지역사회 상생나서

ESG상생파트너십 협약 체결…'사랑의 쌀 나눔'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왼쪽)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위해 추가로 나섰다.

 

31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조성호 대표는 전날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김성이 회장과 ESG상생파트너십 협약을 맺고 ESG 실천에 뜻을 같이 했다.

 

공영홈쇼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쌀 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쌀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전국단위 사회공헌활동 추진 필요 사항 협력 ▲복지사각지대 지원 ▲국민의 건강한 삶과 소외계층의 안전한 생활증진을 위한 협력 ▲ESG실천에 관한 활동 등이다.

 

공영홈쇼핑을 대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는 '사랑의 쌀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전국단위 푸드마켓에 쌀을 전달할 예정이다. '푸드마켓'은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생계위기, 기초생활 수급자 등이 이용하는 식품 및 생활용품 지원시설이다.

 

뿐만 아니라 공영홈쇼핑은 지역사회복지협의회와도 연계해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달 삼척시를 비롯해 여수시, 대전 대덕구 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 쌀을 전달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는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은 공공의 책무이자 ESG실천의 출발점"이라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협업하면서 '사랑의 쌀'이 더 세심하고 더 폭넓은 실질적 나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