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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전동화 사업부 손익분기점 도달 조기 현실화 -다올투자증권

현대모비스 CI

다올투자증권은 31일 현대모비스에 대해 전동화 사업부의 재구성으로 전동화 부문의 손익분기점(BEP) 도달이 조기 현실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3만원을 유지했다.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최대 고객사인 현대차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사업이 결정되면서 동사 전동화 사업의 재평가 이슈가 발생했다"며 "R&D(연구개발)비용 및 운송비 축소로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2024년 상각전영업이익(EBITDA) 규모도 4조4000억대로 추정되고 있어 지속적인 전동화 사업투자 확대가 가능한 구조로 형성됐다는 설명이다.

 

배터리시스템(BSA), 동력전달(PE)시스템과 더불어 전동화사업을 구성중인 수소사업(비중 3% 미만 추정)은 사업 특성상 비용 부담이 큰채, 전동화 사업의 BEP시점을 지연시키는 주요 변수로 작용해 왔다. 다만 현대차가 '슈퍼널(Supernal)'을 통한 도심항공교통(UAM) 사업을 동시 진행하면서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통합개발 및 운영하는 방향성이 정해진 것으로 보여진다는 분석이다.

 

유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사업은 현재 비계열물량(Non-Captive) 수주에 있어 최우선 분야"라며 "최근 확보된 VW그룹향 스페인 BSA수주규모는 약 5조원을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북미지역에서도 확대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이미 현대기아향 BSA/PE 시스템 공급 레퍼런서를 통한 글로벌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수주는 확대 중이라는 부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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