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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르노코리아, 르노 익스피리언스 '밸류 업'…고객 접점·가치·가성비↑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이 31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올해 두 번째 업데이트 버전인 '밸류업'을 설명하고 있다.

신차 부재로 내수 부진에 빠진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판매 회복을 위해 고객 접점 확대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

 

르노코리아는 내년 하반기 신차 출시를 앞두고 기존 모델들의 상품성 강화와 함께 종합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업데이트한 두 번째 버전 '밸류 업'을 선보인다. 특히 현대차·기아와 한국지엠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부분변경을 거치며 가격을 인상하는 것과는 상반된 모습이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3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9월부터 밸류 업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르노코리아가 한 단계 더 높은 고객 만족을 향해 고객과 함께하는 여정"이라며 "제품,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 르노코리아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르노코리아 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전문성 있는 새로운 영업 마케팅 조직 구성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시승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체험 기회 등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3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첫선을 보인 르노 익스피리언스에 이어 약 6개월 만에 두 번째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XM3, QM6 등 주요 모델을 상품성 측면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세그먼트별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드블레즈 사장은 소개했다.

 

특히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연식변경과 부분변경 등을 통해 차량 가격을 인상하고 있지만 르노코리아는 상품성은 개선한 반면 가격을 낮춰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올해 출시된 부분변경 모델을 보면 기아 모닝은 2017년 3세대 모델 출시 당시 950만~1400만원이었지만 2차 부분변경을 거치면서 2000만원까지 치솟았다. 한국지엠이 지난 7월 출시한 소형 SUV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부분변경을 거치면서 인터레이와 편의 사양 등을 업그레이드하며 이전 모델 대비 최대 352만원의 큰 폭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르노코리아는 가격 인하 카드를 내놨다. 쿠페형 SUV XM3는 2024년형으로 연식변경 한다. XM3 라인업 중 66%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차지하는 1.6 GTe 모델에 신규 '인스파이어' 트림을 추가한다. 해당 트림은 RE트림에 1열 통풍시트와 2열 열선 등 290만원 가량의 옵션을 추가적용했으며, 360도 어라운드뷰 모니터 등의 첨단기능도 새롭게 적용했다. 그러나 가격은 2680만원으로 인상폭을 최소화 했다.

 

QM6는 가성비를 한층 극대화 한다. QM6의 전체 판매량의 77%를 차지하는 LPE 모델은 고객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트림별로 가격 인하에 나선다. QM6 LPE LE 트림은 91만원 인하된 2840만원, 가장 인기트림인 RE의 경우 3170만원으로 195만원 하향 조정했다.

 

이 외에도 XM3, QM6, SM6 등 모든 모델에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가 적용되며, LED 도어스폿 램프도 추가된다. 또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차량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하고 차량 개폐 및 원격시동 등을 하는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스마트워치에서도 가능하도록 확대된다. 차내에서 식음료 등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픽업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도 편의성이 개선된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이번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강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오는 10월 9일까지 '르노 시티 로드쇼'를 전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르노 시티 로드쇼는 서울시청 인근 프레스센터 앞(9월 1∼3일),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야외광장(9월 7∼10일),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 야외광장(9월 13∼17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 펫파크 인근(9월 20∼24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 가야광장(10월 5∼9일)에서 진행된다.

 

르노코리아가 31일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르노 시티 로드쇼'를 서울시청 인근 프레스센터 1층 광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르노 시티 로드쇼'는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경기 기흥,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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