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가 지난달 31일 BPA 공식 SNS 채널 서포터즈 '비파랑'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비파랑 1기의 활동이 대국민의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된 가운데 비파랑 2기는 10:1의 경쟁률을 뚫고 지역 대학생 13명, 4팀으로 구성됐다.
비파랑 2기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BPA 및 부산항의 주요 정책·이슈를 소개하는 각종 SNS 콘텐츠를 제작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으로 BPA 이미지 제고와 부산항에 대한 폭넓은 이해 계층 형성에 이바지했다.
비파랑은 활동 기간 사진·기고문 콘텐츠 21개, 영상 콘텐츠 19개를 제작했다. 특히 '이브, 프시케 푸른 비파랑의 유진수' 영상은 현재 기준 총 조회수 약 6000회를 기록하며 BPA와 국민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수행해 BPA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높여줬고, 더 친근한 기관의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BPA 강준석 사장은 "3개월간 열정적으로 활동해준 비파랑 2기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MZ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콘텐츠 덕분에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BPA와 부산항을 홍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다양한 세대와 소통해 국민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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