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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패션의 달' 맞이 서울패션위크와 캠페인 개최

/틱톡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패션의 달(TikTok Fashion Month)'을 맞아 오는 5일부터 내달 4일까지 '#틱톡패션'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틱톡패션 챌린지 캠페인은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서울패션위크와의 파트너십으로 시작된다.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패션 비지니스 이벤트로, SS/FW 시즌 매년 2회(3월, 9월) 개최되고 있으며 Big 4(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에 이은 세계 5대 패션위크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틱톡은 ▲2024 S/S 서울패션위크(5~9일) ▲세계 4대 패션위크(7일~10월 3일)를 맞아 #틱톡패션 챌린지를 진행하며 틱톡의 패션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게시물 업로드 및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 달동안 #틱톡패션, #서울패션위크 해시태그와 함께 많은 사용자들이 개성있는 나만의 패션을 선보이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도록 독려한다.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패션쇼 런웨이를 경험해보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블루 카펫'이 운영되며 이를 틱톡 영상으로 담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품질 패션 콘텐츠를 기반으로 트렌드를 리딩하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자사의 생태계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입지를 공고히 다지겠다는 목표다.

 

2021 S/S 시즌부터 서울패션위크의 파트너사로서 협업하고 있는 틱톡은 패션위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틱톡과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한국의 서울패션위크를 알리고 있다.

 

틱톡에서 패션 콘텐츠는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다. 최신 디자이너의 작품부터 주목해야 할 브랜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틱톡에서의 패션은 전 세계 커뮤니티의 표현 수단으로 작용하며 공유와 혼합, 발견과 재발견이 되고 있다.

 

바네사 크래프트(Vanessa Craft)틱톡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및 교육 총괄인 는 "틱톡에서의 패션과 뷰티는 창의성, 다양성, 진정성과 함께한다"며 "이용자 및 대중들을 런웨이에 더 가깝게 하고 독특한 경험 소개와 패션의 목소리를 조명함으로써 틱톡의 글로벌 커뮤니티에 영감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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