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이달부터 두달간 소비자보호를 위한 그룹 공동 캠페인 '신한과 함께 하세요'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과 함께 하세요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지켜요) ▲숨은금융자산 찾아주기(찾아요)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강화(막아요) 로 구성된다.
신한금융은 보이스피싱 예방(지켜요)를 위해 영업점·인터넷홈페이지·모바일 앱에서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하고, 보이스피싱 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한다.
숨은금융자산 찾아주기(찾아요)를 위해 은행은 휴면예금, 카드사는 미사용포인트, 보험사는 미수령보험금을 찾아주기 위해 안내 및 홍보를 강화한다.
신한금융은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강화(막아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법 2주년 맞이 강좌를 개최하고, 금융소비자권리를 알림톡으로 안내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관련 그룹사 자체 점검 및 맞춤 컨설팅 지원 등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7월 지주회사에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하고, 8월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략을 선포했다.
이 자리에서 ▲금융소비자 리스크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수립하고 소비자보호부문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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