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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KB금융, 차별화된 ESG 경영 '환경 보호 활동' 앞장서

윤종규 KB금융 회장 '일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서울숲 K-Bee 도시양봉장 2호 개장 모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미션으로, 우리의 고객과 지역사회의 행복, 더 나아가 미래 세대를 위한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KB금융그룹은 이를 달성하기 위해 ESG가 필수전략임에 따라 ESG 리더십을 경영전략으로 선정했다.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기업과 시민, 국제사회의 다양성을 포용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건설하겠다는 의도다.

 

◆윤종규 회장 '일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지난 7월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ZERO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 한화진 장관으로부터 시작된 릴레이 챌린지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기' 위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오래 전부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친환경 문화 확산을 지속 추진해 온 KB금융은 이번 '일회용품 ZERO 챌린지' 참여를 통해 친환경 실천 노력을 더욱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노력 외에도 '종이 사용 절감(Paperless),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No Plastic), 전기 에너지 절약(Save Energy)'을 실천하는 'KB 그린웨이브(Green Wave)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고객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환경 보전을 위한 노력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윤 회장은 챌린지 참여 영상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 KB금융그룹도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한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또 "함께 가야 멀리 갈 수 있다'는 말처럼, 미래 세대를 위해 탄소중립으로 향하는 길을 우리 고객 및 기업들과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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