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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고객만족도 1위 맞아?'…지연 안내 공지하며 '씨티은행' 콜센터 번호 알려준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항공기/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항공기 지연 안내 문자 내용을 잘못 보내는 바람에 승객들의 불편을 초래했다.

9일 오전 아시아나항공의 OZ8948편(제주∼김포)이 선행 연결편 누적 지연으로 지연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은 해당편을 이용하려던 승객들에게 인접 시간대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문자에는 "예약 고객님 중 인접 시간대 좌석 가능편 14시 10분편 (탑승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당사 콜센터(1588-7000) 문의 후 여정 안내 변경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담겨있었다.

 

하지만 아시아나항공 측이 안내한 콜센터 번호로 전화를 걸면 연결되는 곳은 '씨티은행'이었다. 실제 아시아나항공의 콜센터번호는 '1588-5000'으로 잘못된 안내가 나간 것이다.

 

해당 안내를 받은 승객 이 씨는 "기상악화 등에 따른 항공기 지연은 발생할 수 있다"라면서도 "추가 예약을 위해 공지한 연락처로 어렵게 연결됐는데 항공사로 연결되지 않고 씨티은행 콜센터로 연결돼 황당했다"고 말했다.

 

이 씨는 재차 아시아나항공 콜센터로 연락을 시도했지만, 상담원 연결까지 10분 이상 소요되는 등 답답한 상황을 맞딱뜨렸다.

 

이에 아시아나항공 측은 "잘못된 안내로 탑승객들에게 혼선을 드려 죄송하다"며 "해당 공항에서 정정 메시지를 발송했다"고 답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