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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스마일게이트, 에이블게이머즈와 장애인 접근성 인식강화 위한 MOU체결

스마일게이트의 백민정 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왼쪽)과 에이블게이머즈의 마크 발렛 창립자가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강화 MOU를 랜선 방식으로 체결한 뒤 각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비영리단체 에이블게이머즈(AbleGamers)와 장애인 접근성 인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게이머즈는 장애인 게이머의 게임 접근성을 향상시켜 장애인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지난 1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D&I(Diversity&Inclusion·다양성&포용성)실 백민정 CDIO(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와 에이블게이머즈 마크 발렛(Mark Barlet) 창립자가 참석했다.

 

에이블게이머즈는 게임 개발에 참여하는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장애인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스마일게이트에 접근성 교육 과정 개발을 위한 자문을 제공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이블게이머즈가 장애인 게이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도구인 'APX(Accessible Player Experience) 디자인 패턴'이 국내 게임 산업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국문 번역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D&I실 CDIO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장애인 접근성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와 지식을 보유한 글로벌 기관인 에이블게이머즈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로 스마일게이트뿐만 아니라 한국 게임 산업을 비롯한 문화 콘텐츠 제작 측면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고려한 포용적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게이머즈 마크 발렛 창립자는 "스마일게이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 게임 산업에 에이블게이머즈의 검증된 접근성 지식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협약은 장애에 구애 없이 누구나 즐기고 싶은 게임을 즐기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역사적인 기회이다.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이 고려된 게임들이 더욱 많이 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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