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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푸조, 새 플랫폼 'STLA 미디엄' 적용한 '뉴 푸조 E-3008 SUV' 공개…최대 700km 달린다

푸조 3008이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으로 돌아왔다.

 

푸조는 13일 '뉴 푸조 E-3008 SUV'를 공개했다. 내년 2월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번 모델은 3008 SUV 완전 변경 모델로, 스텔란티스 그룹 전기차 플랫폼 'STLA 미디엄'을 처음 적용했다.

 

외관은 패스트백 스타일을 새로 적용하면서도 '펠린 룩'을 살렸다. 후면부 '플로팅 스포일러'를 새로 적용하면서 공기 역학 계수도 0.28cd로 줄였다. GT 트림에는 사자발톱을 형상화한 시그니처 후면 램프를 3D로 적용했다. 적재 공간은 520L로 내연기관과 동일하다.

 

실내는 '파노라믹 아이-콕핏'을 최초 적용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센터 스크린을 하나로 집약한 21인치 HD 파노라믹 스크린을 GT트림에 기본 제공한다. 8가지 색상을 선택하는 LED 조명으로 대시보드에서 떠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좌측에는 계기반 정보, 우측에는 조수석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조장치와 내비게이션 등을 포함했다. 중앙에 '아이 토글'에서 원하는 기능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그 밖에 첨단 ADAS 시스템인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와 함께 '마이푸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커넥티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GT 트림에는 1열에 통풍과 마사지 시트도 기본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다. 525km를 달리는 스탠다드 레인지가 2륜구동과 4륜구동으로, 최대 700km까지 달리는 롱레인지는 4륜 구동을 기본으로 한다.

 

푸조는 2025년까지 모든 라인업을 전기차 버전으로 소개하고, 2030년까지 유럽에 모든 차량을 순수 전기차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E-3008 SUV에도 500kg 이상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모두 프랑스 내에서 생산한다.

 

린다 잭슨 푸조 CEO는 "뉴 E-3008은 푸조가 매력적인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교두보이다"며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 디자인, 혁신적인 파노라믹 아이-콕핏, 운전의 즐거움, 그리고 탁월한 전동화 성능을 통해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벤치마킹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조는 내년 초 뉴 E-5008 SUV도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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