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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더 가볍고 빠른 신형 슈퍼카 750S 국내 첫 공개…4억원대

(왼쪽부터) 맥라렌 서울 이태흥 대표, 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총괄, 샬롯 딕슨, 맥라렌 서울 이승윤 총괄이사, 맥라렌 북아시아 매니저 매티아스 웨스코프

초프리미엄 슈퍼카 선택지가 늘었다.

 

맥라렌은 13일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맥라렌 750S를 공개했다. 국내 출고가는 4억원대다.

 

750S는 맥라렌이 만든 최신 양산 모델이다. 지난 4월 글로벌 론칭 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소개됐다.

 

750S는 전작인 720S에서 30% 가량 부품을 교체하며 더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출력을 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탄소 섬유를 대폭 확대하고 초경량 단조휠을 활용하며 동급 경쟁모델보다 200kg 가까이 가벼운 1277kg이다.

 

파워트레인도 4L V8 트윈터보엔진에 7단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750마력에 최대토크 800Nm로 맥라렌 브랜드에서 가장 강력하다.

 

그러면서도 승차감까지 고려했다. 차세대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3 유압식 서스펜션으로 높은 강성을 통해 안정성도 높였다. 전작과 비교해 전륜은 3% 부드럽게, 뒤쪽은 4% 단단하게 세팅해 섬세한 제어를 제공한다.

 

디자인도 더 개선했다. 모노케이지2 구조로 설계한 쿠페형으로, C필러와 B필러를 투명한 유리로 덮어 넓은 시야와 공간감을 확보했다.

 

배기 시스템도 맥라렌 고유의 감성을 극대화한다.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저장하면 바로 최적화해주는 맥라렌 컨트롤런처도 처음으로 적용한다.

 

맥라렌은 750S를 위한 비스포크 컬러도 함께 제공하며 프리미엄 슈퍼카로 가치를 더한 바 있다. 멀티톤 도색 '스펙트럼 테마'다. 3가지 컬러 사양으로, 추가로 조합도 가능케 했다.

 

맥라렌 아시아 태평양 총괄 샬롯 딕슨은 "맥라렌 750S는 슈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라며, "750S는 경계를 허물고 한계 너머를 추구하는 맥라렌 DNA의 결과물로서 경량화와 기술 혁신의 가치로 집약된다"라고 말했다.

 

맥라렌 서울 이태흥 대표는 "750S는 맥라렌 고객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모델로 출시 전부터 관심이 높았다. 750S를 통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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