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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U, 동절기 대비 이른 '호빵'출시...인기 캐릭터 협업 고객 수요 확보한다

모델이 CU가 IPX(구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미니니(minini)'와 협업한 이색 호빵들을 소개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BGF

편의점 업계가 동절기를 앞두고 이달부터 호빵을 선보인다. 특히 인기 캐릭터와 협업하는 등 이색 호빵들을 출시하면서 업계 이목이 쏠린다.

 

CU는 17일 호빵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 본격적인 호빵 출시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절기 대표 간식으로 여겨지는 호빵은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 초입에 판매가 가장 높게 나타난다. 실제 작년 CU의 호빵 매출 추이를 살펴보면 출시 초기인 10월 한달 간의 매출이 한겨울인 1월에 비해서 48.7%나 높았다.

 

이 같은 판매 경향에 맞춰 CU는 올해 고객들의 이목을 끄는 '미니니' 캐릭터와 함께 이색 호빵 상품들을 선제적으로 내놓고 출시 초기 고객 수요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CU와 협업을 진행하는 라인프렌즈 미니니는 코니니(conini), 레니니(lenini), 브니니 (bnini) 등의 캐릭터들이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미니니 호빵 시리즈는 총 4종(1입, 각 2000원)으로, 각 상품의 패키지에 귀여운 미니니 캐릭터들을 그려 넣고 띠부씰 80종을 랜덤으로 담아 팬들의 구매 욕구를 높였다.

 

김소연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최근 급격한 일교차에 편의점에서 겨울 간식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올해 CU는 트렌디한 캐릭터와 새로운 맛의 이색 호빵들로 고객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하는 겨울 간식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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