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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에 응급처치 교육…동료·고객 골든타임 지킨다

삼성전자서비스 을지로센터에서 엔지니어들이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받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가 응급 상황 대처 능력도 길렀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다음달 20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응급 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9년부터 소비자와 임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에스원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임직원 4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심정지 환자 발견 후 의식 확인 및 119 신고 ▲모형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이 골든타임 안에 동료와 방문객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실제로 지난 3월 서울 마포와 5월 경기도 광명에서 임직원이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다가 쓰러진 방문객을 응급처치하고 119로 이송해 인명을 구조하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을지로센터 최영준 엔지니어는 "자동심장충격기(AED) 실습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서 구호 조치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교육 참가자 거제센터 이승우 엔지니어는 "심폐소생술 실습으로 고객과 동료는 물론 우리 가족의 안전을 지킬 방법을 숙지할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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