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해수,중소벤처부 공동 기획에 농.수협, 광장시장상인 등 참여
농축수산물 및 광장시장 먹거리 코너에 어린이 체험공간도 마련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120년 만에 국민에게 개방한 용산어린이정원 하늘바라기길 일대에서 22~24일 용산어린이정원 팔도장터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팔도 농축수산물 판매관, 광장시장 먹거리 판매 및 농축수산물 시식관,어린이와 함께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구역 등으로 구성, 운영되며, 전국 농·수협, 광장시장 상인, 동반성장위원회와 현대자동차, 스타벅스, 우아한형제들 등이 참여한다.
팔도 농축수산물 판매관에서는 추석 성수품, 제수용품 중심으로 우수 농축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6개 권역별로 농축산물 2품목, 수산물 1품목씩 대표 상품을 지정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택배 서비스와 함께 용산 인근 주민 대상 당일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방문객들이 장보기 중 전통시장의 정취를 느끼면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 광장시장 상인들에 의한 먹거리 장터 및 농축산물 시식관도 운영한다.
잔디마당에서는 팔도장터를 방문한 어린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구역도 운영한다.
윷놀이, 투호, 떡메치기 체험 등 전통놀이를 비롯 보름달, 홍시, 호랑이 등 모양의 페이스페인팅, 가루쌀 쿠키 만들기, 반려견 훈련 등 어린이가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과 함께 풍선 아트로 만든 캐릭터, 솜사탕 등 선물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대·중소기업간 상생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상생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장터 방문객은 스타벅스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옥천 단호박 라떼', 현대자동차가 지원한 푸드트럭에서 경동시장 청년상인이 개발한 닭요리(알품닭) 등을 맛볼 수 있고,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플랫폼 내 '전국별미' 서비스를 활용하여 판매중인 '백년가게 및 로컬크리에이터 제품'을 전시,판매한다.
용산어린이정원 방문을 위해서는 6일 전 사전예약이 필요하지만, 장터 운영 기간 중 방문객은 사전 예약 절차 없이 간단한 소지품 검사 이후 입장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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