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우리카드, '우리트렌드' 알파세대 소비패턴 발표

우리카드는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 '우리트렌드' 알파세대편을 통해 미성년 고객의 이용행태를 분석했다./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알파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우리카드는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 '우리트렌드' 알파세대편을 통해 미성년 고객의 이용행태를 분석했다고 22일 밝혔다.

 

만 18세 이하 청소년의 카드소지 대비 이용률은 60~70% 수준이다. 체크카드 회원 평균 대비 높다. 현재 이용액은 낮은 편이지만 연령 증가에 따라 이용액이 증가하는 추세를 나타냈다.

 

체크카드를 처음 발급 받은 나이가 어릴수록 성인이 된 이후 사용률이 높은 것으로 확인했다. 20~25세 체크카드 회원 중 15세 미만에 카드를 발급 받은 회원은 16세 이상 카드를 받은 회원의 이용률 대비 약 10%포인트(p) 높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알파세대 등 미성년 고객은 당장의 구매력은 낮을 수 있으나 향후 주 소비층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카드사의 주요 마케팅 타겟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