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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공영홈쇼핑, 추석 맞아 '사랑의 쌀나눔 릴레이 캠페인' 펼쳐

동두천·고양사회복지協, 푸드뱅크사업에 총 8000㎏ 전달

 

공영홈쇼핑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전국지역단위로 '사랑의 쌀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간다.

 

24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릴레이 캠페인 일환으로 경기 동두천 및 고양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 각각 쌀1000㎏(10㎏X100포)을 비롯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푸드뱅크사업 (경북, 광주, 충북 광역푸드뱅크)에도 쌀6000㎏ 등 총 8000㎏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달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사랑의 쌀나눔 릴레이 캠페인 등 ESG상생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공영홈쇼핑이 연간 캠페인으로 추진하는 사랑의 쌀 나눔은 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푸드뱅크사업에 기부함으로써 지역협의회 및 전국단위 푸드마켓에 직접 전달할 수 있다.

 

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푸드뱅크사업은 결식아동, 독거노인, 재가장애인 등 저소득계층에게 식품, 생활용품 등을 지원해주는 물적자원 전달사업이다.

 

전국적으로 445개소의 광역 및 기초 푸드뱅크, 푸드마켓을 설치 운영해 결식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올해도 '사랑의 쌀 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권역별 위기가구, 복지사각지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사랑의 쌀을 전하게 됐다"며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사회적 약자지원에 모범이 되도록 성실히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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