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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고단백 식품 트렌드에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1000만 개 판매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정식품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힘입어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이 인기다.

 

정식품은 지난해 5월 출시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이 누적 판매량 1000만 개(2023년 8월 기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은 국산 검은콩의 풍부한 영양에 고단백 설계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한 팩(190ml) 당 계란(48g 기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했다. 이는 일반 우유(5.7g) 또는 두유(6g) 대비 약 2배 많은 단백질 함량이다. 검은콩 두유 특유의 고소하고 깊은 풍미로 일상에서 맛있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또 근육 형성 등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 BCAA 2000㎎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5종의 비타민B군,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D 등이 함유되어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은 검은콩의 고소한 맛에 높은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출시 초기부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건강한 두유와 먹거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시장 규모는 2018년 800억원에서 지난해 4000억원으로 5배 가량 커졌다. 올해에는 45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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