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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신한카드·롯데카드·비씨카드

신한 포켓몬 체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어린이와 '어른이'를 한 번에 포섭할 신상 디자인을 공개했다.

 

◆ 피카츄, 잠만보, 팬텀 등 적용

 

신한카드는 포켓몬 디자인을 적용한 '신한 픽E·픽I 체크 포켓몬스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포켓몬 픽E 체크카드에는 피카츄와 개굴닌자 담았다.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에서 10%를 적립한다.

 

포켓몬 픽I 체크카드는 잠만보와 팬텀을 선정했다. ▲음악,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도서 등에 업종에 10% 적립을 월 최대 3000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내달 31일까지 행사도 준비했다. 포켓몬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1만원 이상 이용하면 '포켓몬 디오라마 돔형 텀블러'를 추첨을 통해 4000명에게 증정한다.

 

카드를 발급받고 3회 이상, 총 10만원 이상 결제한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페셜 플레이트 발급 기회를 준다. 뮤를 적용한 스페셜 플레이트는 전면 홀로그램 등 특수 옵션을 적용했다. 5000매 한정으로 발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 연령대에 걸쳐 인기 있는 포켓몬의 매력을 카드에 담고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기획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모집 포스터./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사회 문제 해결을 함께할 사회적 기업 발굴에 나섰다.

 

◆ '띵샵' 입점 지원, 전문가 멘토링

 

롯데카드는 지역·사회·환경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띵크어스 파트너스'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띵크어스는 지속 가능한 사회와 지구를 만드는 ESG 캠페인이다. 지난해 6월부터 환경을 살리는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 신진작가 '히든 크리에이터' 등을 홍보하고 지원했다.

 

응모 대상은 ▲지역 자원 활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고용·제도개선·공공성 등 사회공헌 ▲친환경 기술 통한 환경 문제 해결 등이 가능한 기업이다.

 

최종 선발한 6개 기업에는 ▲1등 3000만원 ▲2등 2000만원 ▲3등 1000만원 등 총 1억원 규모의 사업 지원 자금을 수여한다. 이어 '띵샵' 입점 지원과 함께, 롯데카드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ESG 가치를 진정성 있게 추진하는 기업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협업을 기대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비씨카드, 네이버페이 비접촉결제 서비스 시작 이미지./비씨카드

비씨카드가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결제에 관한 프로세싱 업무를 수행한다.

 

◆ 가맹점·네이버페이 '연결고리'

 

비씨카드는 네이버페이와 함께 현장 결제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사용자는 비씨카드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방식으로 머니·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네이버페이 앱에서 '삼성페이' 탭 선택 후 가맹점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면 된다.

 

앞서 양사는 지난 2020년 8월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 활성화를 위해 QR결제 인프라를 제휴한 바 있다. 이어 지난 7일에는 중국, 일본 등 주요 국가 내 유니온페이(UnionPay) 큐알결제 가맹점 현장 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김호정 비씨카드 상무는 "앞으로 네이버페이 고객은 더 편리하게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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